복음칼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복음칼럼

Total 6건 1 페이지
  • 6
    밴쿠버예수비전February 27, 2024 5번 예수로 충분합니다! (Jesus All)
    『Jesus All 예수로 충분합니다』은 예수를 믿고 갓 성도가 되었을 때만 복음의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차비진은 자신처럼, 성숙한 성도가 되어도 날마다 우리가 복음의 능력이 필요함을 이 책에서 말하려 한다. 그 은혜의 빛 속에 날마다 우리 자신을 비출 때만이 ‘자기의 힘’이 아닌 ‘예수의 힘’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독자 서평이 책을 통해서 나는 전환점을 찾았다. 이 책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진정한 자유함을 찾았다. 그 길을 찾았다. 이제까지 길을 헤매며 목 말라 하던 나는 길을 찾았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저자의 고백이 있다. “앞서 고백했듯이 예전에 나는 복음이 불신자들의 구원을 위해서만 필요하고 구원받은 뒤에는 더 깊은 신학적 차원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구원받은 죄인들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은 그들을 복음 너머로 이끄는 것이 아니라 복음 속으로 더 깊이 이끄는 것이라는 사실을 마침내 깨달았다. 다시 말해, 복음은 단순히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능력이 아니라 구원받은 뒤에도 우리를 계속해서 자라게 하는 능력이다.” 우리는 복음 그 자체에 뭔가 선행이라든지 율법에 순종함을 덧붙여야 하나님께로부터사랑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왔다는 것이다. 우리의 의가 자꾸 앞에 나서야 한다는 생각을 해왔다. 그리고 교회에서도 그런 순종과 헌신을 유도해왔다. 또 그게 옳은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은 순서가 잘못되었음을 지적한다. 그런 순종과 율법은 기차의 철로에 불과한 것이다. 철로 자체가 기차를 움직이게 하지는 못한다. 다만 갈 길과 방향을 인도할 뿐이다.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 것은 율법이나 행위가 아니라 복음이다. 그래서 날마다 복음의 진정한 의미를 묵상하고 계속 그 복음을 붙잡고 살아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신앙 성장의 비결은 간단하다. 내가 하나님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를 고민하기보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이미 행하신 일을 더 생각할 때 진정한 영적 성장이 찾아온다. 이것이 성경의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나타나는 복음의 아이러니다.”  
    Read More
  • 5
    밴쿠버예수비전May 15, 2023 4번 구멍난 복음을 기워라
    우리가 훼손해버린 진짜 복음의 회복복음을 제대로 이해하고 믿는다면 필시 구원의 확신은 삶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일으킬 수밖에 없다. 그런데 왜 오늘날의 그리스도인들은 천국의 확신을 가지고도 복음이 삶 속에서 녹아들지 않아 신앙 따로, 삶 따로가 되어버렸는가? 이에 대한 의문을 저자는 구멍 난 복음으로 정의한다. 복음은 모든 죄인들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온전한 능력이기에 복음 자체에는 구멍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우리가 전하는 ‘복음 메시지’에 구멍이 생겼다는 것이다.우리는 그동안 전도에 대한 거룩한 부담을 안고 누구나 알기 쉽게 복음을 전하려고 노력해왔다. 그러나 시대에 맞춰 복음을 빨리빨리 전하다보니 어느새 복음도 인스턴트화 되어 그리스도를 ‘구세주’(saviour)로만 받아들였다. 그 결과 복음을 단순히 천국 가는 보증수표 정도로 이해하여, 그리스도를 나의 주인(Lord)으로 받아들여 그분께 온전히 굴복하는 삶을 살지 못한 것이다.  
    Read More
  • 4
    밴쿠버예수비전May 15, 2023 3번 복음에 눈뜨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복음과 눈뜸에 관해 이야기한다. 복음에 눈뜬다는 것은 복음의 능력을 각성하여 믿음으로 얻은 구원을 깊고 충만하게 느끼고 인식하는 상태를 말한다. 그러나 이 두 가지를 고루 갖추지 못한 삶, 즉 복음 없는 눈뜸은 육체의 본성을 따르게 하고 눈뜸 없는 복음은 종교적 습관에 매이게 한다. 그럼에도 우리는 이 두 가지를 철저하게 분리하며 살았다. 교회 밖에서는 복음 없는 눈뜸으로, 교회 안에서는 눈뜸 없는 복음으로 아무런 문제없이 살고 있는 우리다. 그리하여 우리는 복음의 능력을 잃어버리고 무기력과 쇠락, 우울증에 빠져 살고 있다. 이시대 우리가 해결해야 할 다급한 문제는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복음에 눈뜨는 것’이다.
    Read More
  • 3
    밴쿠버예수비전May 15, 2023 2번 예수께서 선포하신 바로 그 복음!
    당신이 아는 복음이정말 성경이 말하는"바로 그 복음"입니까?세계를 뜨겁게 달군『복음』, 『회심』, 『확신』 3부작의 저자폴 워셔의 성경적 복음 전도서!당신은 지금 무엇을 갈망합니까?하나님과 복음을 갈망합니까?복음을 제대로 알고 있습니까?그 복음을 치열하게 공부하고 있습니까?세상으로 물 타기 하지 않은 참된 복음을 전한다!우리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복음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Read More
  • 2
    밴쿠버예수비전January 10, 2022 1번 우리가 누려야 할 은혜의 복음
     우리가 누려야 할 은혜의 복음이라는 제목은 원래 "Jesus Changes Everything"저는 개인적으로 몇년간의 신학교육을 받으면서많은 것을 배웠지만 여전히 신약과 구약에 등장하는하나님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야기 할 수가 없었다.그러나 이 책을 통해서 옛 언약과 새 언약에 대한 분명한 이해를 해 나가면서 신약과 구약에 나타난하나님께서 왜 그렇게 다르게 백성들을 대우하셨는지알게 되었다.무엇보다, 옛언약과 새언약의 차이에 대한분명한 경계선이 바로 예수그리스도에 대한복음을 좀더 심도있게 이해할 수 있는 지름길이될 수 있음을 감히 이야기해 본다.  새언약의 복음이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참 복음의 소식으로 전달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1
    밴쿠버예수비전April 03, 2021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충분합니다!
     이곳은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해서좀더 눈을 열어 줄 수 있는 책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복음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책을 통해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ad More

검색


Online Offering
정성으로 보내 주신 온라인 헌금 감사드립니다.
헌금은 하나님 나라 확장과 영혼 구원 및 몸된 교회의 사역을 위해서
소중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E-transfer
밴쿠버 예수비전교회 온라인 헌금을 위한 E-transfer 안내입니다.
This is for online offering E-transfer
E-mail address : jesusvisionbaptist@gmail.com
Offering by Check
참고로 체크로 헌금을 하기 원하시는 분은 다음과 같이 써 주시고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PAY TO: JABCV
ADDRESS: 9829 156 STREET SURREY BC V3R 4L4 CANADA